일본여행/오사카

이치란 라멘 보다 맛있던 후쿠오카 3대 라멘 맛집 오사카 신사이바시 잇푸도

일상도피자 2023. 8. 20. 14:55
반응형

일본여행 가면 무조건 먹어야 할 음식은 라멘.
저번 도쿄여행에서는 라멘을 못 먹어서..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는 라멘을 두번 먹었다
 
이치란라멘을 오랜만에 먹고 싶었지만
도톤보리 이치란 라멘은 웨이팅도 길고
라스트오더도 9시 몇분이여서 못 먹었다

혹시 도톤보리 이치란 라멘 도전할거면
10시인가 여니까 오전에 도전하길..
 
아니면 우메다에서 먹으면 될 것 같다
우메다는 24시간이라고 들은 것 같으니
(내가 가본 건 아니니 확인은 필수)
 
어쨌든 오사카의 마지막 날 이치란 웨이팅에
실패한 나는 우리 숙소 근처에 잇푸도를 갔다
잇푸도는 후쿠오카 3대 라멘으로
본점도 후쿠오카에 있다
이치란보다 맛있다는 리뷰를 많이봐서 갔다
 

잇푸도 라멘도 유명한 집이라
난바점도 있고 신사이바시에도 있다
 
4시쯤 이른 저녁을 먹고 온 우리는
8시 넘어서 잇푸도에 갔는데
 
세상에 웨이팅이?,,,
하지만 앞에 1명만 있어서 바로 들어갔다^_^

 
내부로 들어가면 메뉴를 주는데
사실 메뉴가 있었는데
영어 & 한국어로 바꿔준 것 같기도
너무 오랜만에 써서 모르겠다
 
잇푸도는 대표 라멘이 3가지가 있는데
내가 느끼기엔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ㅎㅎ
지인은 맵찔이라 시토아루 모토아지
나는 아카마루 신아지(중간맛) 선택
그리고 교자도 주문!
 
카라라멘은 매운맛 선택을 할 수 있었다
 

 
맥주 빠지면 안돼! 절대 안돼!!
진짜 어디서 먹든지 일본 맥주는 맛있다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는데
지인의 순한맛 라멘은 순수 돈코츠느낌
내 라멘은 양념이 더해져서 깔끔한 돈코츠 느낌
 

 
교자만두 맛있었다
혼자 가면 시키기 애매하겠지만
둘이 가면 꼭 시켜서 먹어보길
 

 
나는 시토아루 모토아지 보다
아카마루 신아지가 더 맛있었다
너무 순한맛의 돈코츠였던 시토아루 모토아지
맵진 않고 적당히 깔끔한 맛의 아카마루 신아지 존맛
 
이치란 라멘을 안먹은지 좀 됐지만 
컵라면으론 중간에 먹었었으니까 ㅎㅎ
이치란이랑 비슷하긴 한데 잇푸도도 맛있었다
 
솔직히 이치란 웨이팅하고 먹을바에는
잇푸도 먹는 게 나을 것 같은 느낌!!
그래도 이치란 안 먹어봤으면 먹어보는 것 추천
 

 
생 노른자 탁 깨가지구 면이랑 한입 했는데
구글맵 별점이 높은 이유를 알았다
 
일본 사람들은 칭찬을 해도 별점은 낮게 주던데
잇푸도는 별점이 4.2였었다
일본은 별점을 후하게 주지않아서
4이상이면 진짜 괜찮은 맛집이란 썰이 있다
 

 
나는 김이랑 라멘을 싸먹는 걸 좋아하는데
면 익은 정도도 딱이고 너무 맛있었다ㅜㅜ
또 먹고 싶은 잇푸도
 
원래 좀 짭짤한 걸 좋아하는지라 먹을때는 몰랐지만
숙소가서 물을 많이 마신걸로 보아 살짝 짰나? ㅎㅎ
 
이번 여행에서는 이치란을 못갔지만
잇푸도를 가서 후회는 없었다!
매번 새로운 맛집을 찾는 것도
여행의 묘미니까~